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꿈을 키우는 멘토와 멘티-"한길나래 멘토링"성료

지난 5월 8일 한길학교에서 국내 수입차 시장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에서 근무하는 영업직원들과 장애학생들이 함께하는 1:1 진로탐색프로그램 ‘한길나래 멘토링’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2018 한길 특수교육 공동체학교–직업과 만남”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타 지역에 비해, 또한 비장애학생에 비해 진로, 직업과 관련된 체험의 기회가 매우 열악한 안성지역에서 이날 행사는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탐색과 경험을 통하여 지역사회 일류 기업에 재직 중인 ‘직업인’들의 올바른 직업생활과 태도, 인생관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장애학생들에게 건강한 직업관을 형성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직원 1명과 학생 1명이 짝을 이뤄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이용하여 전시장에 방문하여 최신 모델과 정보를 듣고 근무하는 공간과 서비스 공간을 관람 하였으며, 직업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 그리고 서비스 직무에 대하여 교육을 받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지역의 대중이용시설인 팜랜드를 방문하여 장애학생들의 진로와 꿈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며 장애인식개선은 물론 지역사회 교육공동체로서 멘토와 멘티 모두가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이영설 지점장은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작은 보탬이 된 것 같아 매우 의미 있었으며, 직원들에게는 감정노동에서 벗어나 편견 없는 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한 매우 뜻깊은 행사”라고 밝혔다.

한길학교 정해시 교장은 “직장인들과 장애학생들이 꿈과 미래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은 매우 이례적이고 힘든 일이였음에도 이러한 기회를 통하여 진로설계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장애학생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길학교 이민지(전공과1) 학생은 “멘토 아저씨와 함께 인생이야기, 일하며 보람된 일 등을 이야기 하며 즐거웠고, 나도 빨리 직업을 갖고 멋있는 사회인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을 지원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은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에 위치해있으며, 2017년 7월에 오픈하여, 대지 5,000㎡(1500평)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갖춘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안성전시장은 평일 09:00~21:00, 토/일/공휴일은 09:00~20:00까지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