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FAQ

항상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이지만 때로는 정비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쉽고, 빠르게 차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자주 묻는 질문(FAQ)을 모았습니다.

FAQ TOP 3

차량의 최초 등록일이후 3년(100,000㎞ 이내)동안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그리고 일반수리를 무상으로 제공하므로 부담없이 메르세데스-벤츠를 즐기시면 됩니다.(단, 고객의 잘못된 사용으로 발생된 고장 수리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보증수리와 동일한 제한 사항들이 적용됩니다.)

ISP(통합 서비스 패키지) 프로그램은 기존의 2년이던 무상 정기점검 및 무상 소모품 교환 기간을 3년으로 늘리는 것과 동시에, 보증기간(2년) 만료 후 1년 동안 타이어와 휠을 제외한 모든 일반 수리를 범퍼 투 범퍼(Bumper To Bumper)의 범위로 제공합니다.

ISP는 자동차가 언제나 올바르게 사용되어지고, 한성자동차(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또는 정비를, 서비스 책자 및 사용자 설명서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정기적으로 행하였을 때 지켜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ISP 서비스 안내책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출고 후 초기에 조심스럽게 운행하면 차량을 좋은 성능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처음 1,500 ㎞ 까지는 엔진 회전수와 부하를 골고루 사용하며 운행하십시오.
• 길들임 운행 중에는 무리하게 운전(가속 페달을 완전히 밟은 상태)하거나 너무 높은 엔진 회전수로 운전하지 마십시오. 엔진 회전수 4,000rpm을 넘기지 마십시오.
• 적당한 속도에서 기어를 변속하십시오.
• 엔진 브레이크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 저단으로 변속하지 마십시오.
•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지(킥다운) 마십시오.
• 산악지역 같은 곳에서 천천히 운행할 때에만 3, 2, 1단 변속 범위를 사용하십시오.
1,500 ㎞ 주행 후에는 서서히 최고 주행 속도와 엔진 회전수를 증가시키면서 운행하십시오.

* 엔진이나 뒤 차동 기어를 교환했을 경우에도 이 주의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는 옥탄가가 최고 95RON/85MON 이상인 프리미엄 급 무연 휘발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무연 휘발유를 사용하면 출력이 저하되고 연료 소비가 증가합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디젤 자동차에도 고급 경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경유 제품을 사용하시면 소음, 일산화탄소 및 미세먼지는 감소하고 가속 성능, 출력 및 연비가 향상됩니다.
고급 경유 제품은 저온 시 경유 제품에서 생성되는 왁스 성분의 생성 온도가 낮아 특히 겨울철 연료 필터 막힘 문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오일&엔진계통

연료소비율
*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연료 소비가 많아집니다. 
- 아주 추울 때 운행
- 도심 주행
- 단거리 주행
- 트레일러 견인
- 산악 지형 운행
*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율은 다음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 운행 스타일
- 도로 및 교통 상황
- 환경 영향
- 차량의 상태
* 연료 첨가제를 사용하면 엔진을 손상시키거나 마모가 빨라질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 가솔린 엔진 차량에 디젤을 주유하지 마십시오. 가솔린과 디젤을 혼합하지 마십시오. 디젤을 약간만 혼합해도 연료 분사 장치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손상은 보증 수리를 받지 못합니다.

  • 전기계통

엔진 전자 장치의 간섭
* 사고 위험
엔진 전자 장치와 관련된 부품은 반드시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에서만 작업하십시오. 차량의 작동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센터에는 필요한 장비와 숙련된 기술자가 있습니다. 특히 안전이나 안전장치와 관련된 작업은 반드시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의 전문가가 실시되어야 합니다. 
* 엔진 전자 장치와 컨트롤 유닛, 센서, 커넥터 같은 모든 관련 부품은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에서만 수리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차량의 부품에 이상이 생길 위험이 있고, 차량의 일반적인 사용 기간 중에도 보증 수리를 받지 못할 뿐더러 형식 승인 기준에 벗어날 수 있습니다.

- ESP는 주행 안정성과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접지 상황을 계속 판단하는 전자식 안정 프로그램입니다.
- ESP는 타이어가 헛바퀴를 돌거나 노면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인식하여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고 엔진출력을 제한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합니다.ESP는 특히 미끄러운 노면에서 출발할 때 효과가 큽니다.
- 계기판에 있는 ESP 작동 표시등이 깜박이면 ESP가 작동하는 것입니다.

▶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ESP를 작동 중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스노우 체인을 사용하는 경우
   - 눈이 많은 길을 운행할 때
   - 모래나 자갈길을 운행할 때
▶ 이런 경우 바퀴가 헛돌면서 접지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접지력 제어 장치는 계속 작동합니다. 
▶ ESP가 작동 중지돼도, 브레이크를 밟으면 ESP가 작동합니다.
▶ ESP 작동 중지 스위치는 센터 콘솔에 있습니다.
   * 일부 차량은 작동 중지 스위치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차량 유지

• 타이어와 휠은 모두 동일한 구조, 동일한 제조업체의 제품만 사용하십시오. 
• 휠에 맞는 타이어만 사용하십시오. 
• 2주에 한 번씩 다음 사항을 점검하십시오. 
  ▫ 타이어와 휠의 손상 부위를 점검하십시오.
    휠이 손상되면 타이어 공기가 빠질 수 있고 타이어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 모든 타이어의 트레드 깊이를 점검하십시오. 
  트레드 깊이가 3 ㎜ 이하가 되면 젖은 노면에서 접지력이 현저히 감소하고 타이어가
  고르지 않게 마모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안쪽을 쉽게 점검하려면 스티어링 휠을 끝
  까지 돌리십시오. 뒷바퀴의 안쪽 트레드 깊이도 반드시 점검하여야 합니다. 

• 타이어를 새것으로 교환한 후에는 약 100 ㎞ 동안 주의하여 운행하십시오. 

• 정기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십시오. 

• 앞과 뒤에 같은 규격의 타이어를 사용할 때는 가능한한 새타이어는 앞바퀴에 장착하십시오. 

• 타이어의 마모 정도와 관계없이 타이어를 6년 이상 사용하지 마십시오. 
  스페어타이어도 마찬가지입니다.  

• 짐을 실었을 때는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고 공기압을 맞추십시오. 
  타이어 공기압은 연료 주입구 덮개를 보십시오.  

* 타이어는 건조한 냉암소에 보관하십시오. 타이어에 오일, 그리스, 연료 같은 것이 
  묻지 않도록 하십시오.  
  휠 볼트가 녹이 슬 수 있으므로 산성 성분이 있는 클리너로 휠을 닦지 마십시오.  

* 타이어 공기압은 안전운행 및 연비에 영향이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한성자동차㈜ 용답 서비스센터에는 주행 안정성을 위하여 타이어에 질소가스를 주입할 수 있도록 질소 발생기를 설치하였으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타이어에 질소가스를 주입하시면 1년간 무상으로 보충해 드립니다.(타이어 4개 : 19,400(VAT 별도)) (자세한 내용은 용답 서비스센터 서비스 어드바이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소가스의 장점
1. 고속주행 시 주행안정성 향상
2. 공기에 비해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
3. 타이어 내부 및 휠의 산화방지
4. 타이어 소음 감소
5. 연비향상

- 타이어의 경우 기온이 영상 7도이하거나 노면에 눈이나 얼음이 있을 때는 겨울용 타이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타이어 트레드 깊이가 4mm 이하가 되면 겨울용 타이어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스노우 체인 사용시에는 항시 구동축에 장착하여야 합니다.
- 4륜구동 차량은 뒷바퀴에 장착하여야 합니다.
- 체인 장착시에는 ESP를 작동중지 하여야 합니다.

2007년 올해는 수입차 판매대수가 5만대를 훨씬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시장 점유율도 이미 지난 8월 처음으로 5%를 넘는 등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만대 판매와 비교해보면 국내 수입차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비공식 수입차량, 즉 병행 수입업자를 통한 차량의 증가와 그에 따른 비공식 서비스 센터 및 부품 수입이 증가하는 등 애프터 서비스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순정품 수입의 급증에 따라 그 피해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통해 공식 수입된 순정부품은 안전성이나 내구성에서 비순정부품과 차이를 나타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정부품은 꾸준한 기술연구 및 제품개발은 물론 정확하고 세밀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작됩니다. 또한 엄격한 기술 테스트까지 통과한 부품만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정부품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수입처가 분명하지 않고 부품의 품질이 보증되지 않는 비순정부품은 차량의 손실은 물론 운전자의 안전마저 위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순정부품의 사용으로 야기된 차량 고장은 해당 차량이 보증기간 내에 있더라도 보증 수리를 받을 수 없어 고객의 경제적인 손실은 물론 재수리를 위해 서비스 센터를 여러번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뒤따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외국에서 발표된 비순정부품의 피해사례를 살펴보면, 엔진의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는 것을 막아주는 엔진마운트라는 부품의 모조품을 장착한 차량이 주행 중 파손되어 엔진이 분리되는 치명적인 사고도 있었습니다.

더 위험한 것은 엔진마운트의 순정품과 비순정품의 외향이 거의 동일하여 구분이 어려울 정도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메르세데스-벤츠 순정품 판매처에서 순정부품을 구매하시기바랍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러한 비순정품으로 발생되는 심각한 문제를 막기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약 3,600여개의 순정부품 가격을 최대 25% 까지 인하하여 더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격인하 실시는 수입차 브랜드 사상 유래없는 파격적인 것으로, 더욱 경제적인 가격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순정부품을 구매하실 있습니다. 안전을 생각한다면 최첨단 기술력과 철저한 안전 테스트를 통과한 메르세데스-벤츠 순정부품과 그렇지 않은 비순정부품 중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지는 간단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고 순정부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순정부품 문의는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및 판매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1. 젖은 도로에서의 운행
만일 도로  표면에 물이 많이 있다면 낮은 속도로 운행하고 충분한 깊이의 트레드를 가진 타이어일 경우에도 수막현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차량이 지나간 자국으로 운행하지 말고 브레이크를 조심해서 밟으십시오. 
2. 물이 고여 있는 도로에서의 운행
물이 고여 있는 도로에서 운행이 허용되는 최대 물 깊이는 약 25cm입니다. 걷는 속도보다 느리게 운행하십시오. 
* 전방의 차량과 따라오는 차량이 물결을 생성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물결이 생성되는 경우 최대 허용 물 높이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최대 허용 물 높이를 초과하는 경우 엔진, 전자 시스템 또는 변속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 정도에 따라 앞/뒤 바퀴의 크기가 같은 경우 5,000km ~ 10,000km 정도 거리를 운행할 때마다 타이어 위치를 교환하십시오. 같은 방향으로 돌아가는 타이어끼리 위치를 교환하십시오. 
타이어의 작동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앞/뒤 타이어의 마모 형태가 다릅니다. 타이어에 편마모가 생기기 전에 타이어 위치를 교환하십시오. 정상적인 경우에 앞 타이어의 바깥쪽 가장자리와 뒤 타이어의 중앙 부분이 더 마모됩니다. 
타이어 위치를 교환할 때마다 타이어 안쪽과 브레이크 디스크를 깨끗하게 청소하십시오. 타이어 위치를 교환한 뒤에는 타이어 공기압을 적절하게 맞추고 필요한 경우에는 '타이어 공기압 측정 장치*'를 설정하십시오. 
* 차량에 타이어 공기압 측정 장치가 장착되어 있으면 모든 휠에 전자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밸브 주위에 타이어 장착 장비를 사용하면 전자 장치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타이어 교환은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센터에서 하십시오. 
* 사고위험
앞/뒤 타이어가 같은 규격일 때만 타이어 위치를 교환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운전자 또는 다른 사람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 사고위험
타이어 위치 교환 후에는 충분한 교육을 받은 경험 있는 기술진과 전용 특수 공구를 갖추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에서 휠 볼트의 조임 토크를 점검하십시오. 특히 안전장치나 안전에 관련된 장치는 반드시 전문가가 수리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방배 서비스센터는 평일 09시~18시, 토요일 09시~18시, 일요일 09시~18시까지 운영됩니다.
한성자동차는 고객님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서울 5개 지역(용답, 성산, 성수, 방배, 방배 내방)과 지방 4개 지역(인천, 수원, 대전, 분당)에 서비스센터를 마련, 운영하고 있으며, 한성자동차의 각 서비스센터에는 메르세데스-벤츠에 관한 한 최고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성자동차 성산 서비스센터는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토요일 09:00부터 13: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성자동차는 고객님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서울 5개 지역(용답, 성산, 성수, 방배, 방배 내방)과 지방 4개 지역(인천, 수원, 대전, 분당)에 서비스센터를 마련, 운영하고 있으며, 한성자동차의 각 서비스센터에는 메르세데스-벤츠에 관한 한 최고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방배 내방 서비스센터는 평일 09시~18시, 토요일 09시~13시까지 운영되며 공휴일은 휴무 입니다.
한성자동차는 고객님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서울 5개 지역(용답, 성산, 성수, 방배, 방배 내방)과 지방 4개 지역(인천, 수원, 대전, 분당)에 서비스센터를 마련, 운영하고 있으며, 한성자동차의 각 서비스센터에는 메르세데스-벤츠에 관한 한 최고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너스 매뉴얼은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오너스 매뉴얼은 주문해야 하며 주문하기 위해서 자동차 등록증(구형 모델의 경우)이 있어야 합니다.
- 신형 모델의 경우 : 서류 필요 없음- 구형 모델의 경우 : 자동차 등록증(원본) 
*국내 공식 딜러를 통해 판매된 차량에 한하며 비공식 업체를 통하여 수입된 차량은 제외됩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재고가 있을 경우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너스 매뉴얼 주문시에는 차량이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차량 열쇠는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차량 열쇠는 주문해야 하며 주문하기 위해서 자동차 등록증과 차량 소유자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 등록증(원본)
#차량 소유자 신분증(원본)
    - 등록증 상 소유자가 개인일 경우 : 개인 신분증   

   - 법인일 경우 : 사업자 등록증과 대표자 신분증

   - 리스일 경우 :     

      > 자동차 보험 가입 영수증      

      > 리스 임대 계약서(1부)와 이용자 신분증

      > 법인일 경우 사업자 등록증(1부)과 대표자 신분증


* 차량이 서비스센터에 입고를 해야 합니다. (젠트리 키 트렉 출력 및 젠트리 등록의 목적)


본인이 주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이 주문할 경우 반드시 자필 위임장과 위임자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Pick-up & Delivery 서비스는 단지 고객의 차를 가져오고 가져다 드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바쁜 시간을 먼저 생각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Pick-up & Delivery 서비스의 모든 과정은 철저한 교육과 표준 절차를 통해 전문적이고 완벽하게 이루어지므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Pick-up & Delivery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서비스 센터를 직접 방문하고 대기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으며, 차를 찾기 위해 다시 서비스 센터를 찾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서비스 센터가 위치한 동일 시내에서 제공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특별한 서비스 교육을 받은 Pick-up & Delivery 서비스 기사가 고객의 차량을 안전하게 픽업한 뒤 점검 서비스를 마치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를 가져다 드립니다.
단, 일부 지역은 지역적인 특성으로 인하여 차량 운반용 트럭을 이용하여 Pick-up & Delivery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ick-up & Delivery 서비스는 ISP기간 (3년 혹은 10만km이내 중 선도래 기준)에 ‘ASSYST’ 또는 ‘ASSYST PLUS’ 정기점검 시기가 다가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예약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 점검 시기는 Service A due, Service A... days 또는 km, Carry out service A 등으로 나타나며 약 한 달 전 또는 1000km 가 되는 시점이 적당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07년 10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고객만족 서비스인 Pick-up & Delivery 서비스 대상 차량 및 고객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통해 공식 수입되어 등록된 차량으로 무상 서비스 기간 내 있거나 통합서비스패키지(ISP)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제공하는 한차원 높은 서비스입니다. 전화 한 통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해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환 등 서비스를 실시한 뒤 다시 원하는 장소로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한성자동차의 서비스센터는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토요일 09:00부터 13: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예외
1. 방배 서비스센터: 매일 09:00부터 18:00까지 운영, 설/추석 당일 휴무
2. 성산 서비스센터 : 매일 08:30부터 18:00까지, 토요일 08:30부터 13:00까지
한성자동차는 고객님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서울 5개 지역(용답, 성산, 성수, 방배, 방배 내방)과 지방 4개 지역(인천, 수원, 대전, 분당)에 서비스센터를 마련, 운영하고 있으며, 한성자동차의 각 서비스센터에는 메르세데스-벤츠에 관한 한 최고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